• 자녀 결혼식 후 답례글 인사말
    2022. 2. 14. 20:55

    보통 결혼이 끝나면 예식에 찾아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는 합니다. 부모님 분들은 자녀들의 한번 뿐인 결혼식에 와준 분들에게 답례글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결혼식의 주인공들이 직접 답례를 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주로 문자를 통해 간단하게 마음을 전하게 되는데요.

     

     

    일일이 전화를 하고 찾아 뵙는 방법도 있으나 시간이 오래 걸리고 상대방도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을 잘 표현한 문자를 드리면 찾아준 하객 분들에게도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녀 결혼식 후 답례글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 가져보니 참고하셔서 감사 인사글 문자와 함께 센스있는 선물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자녀 결혼식 후 답례글 모음

     

    답례글 인사글 문자의 형식은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말 그대로 문자인 만큼 편하게 쓰면 되며 가능한 꼭 필요한 말들만 해주면 되는 것 입니다. 간단하게 누구인지 밝혀도 좋으며 이미 연락처를 알고 있는 분들은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셔도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자녀 결혼식 후 답례글 중 각자 상황에 맞는 마음에 드는 문자를 택해서 필요한 부분은 수정하시고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OOOO일에 저희 아들/OO이의 결혼식에 와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고 축복해주신 것에 대해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는 것이 도리지만 이렇게 글로써 대신함을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댁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하며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혼주 OOO, OOO 드림

     

     

    “O O일 저희 OO의 혼사에 바쁘신 중에 불구하고 참석해주시고 격려와 축하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무사히 예식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을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라며 귀댁의 소중한 행사에도 꼭 동참 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 합니다.

    혼주 OOO, OOO 드림

     

     

    이번 저희 집 혼사에 참석 해주시고 자리를 빛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많은 격려와 축하를 보내주신 덕에 무사히 예식을 마쳤습니다. 마땅히 한분씩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이나 우선 지면으로 대신 하는 점 너그럽게 이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귀댁에 보은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다면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 만사형통 하시길 기원합니다.

    혼주 OOO, OOO 드림

     

     

    안녕하십니까 혼주 OOO, OOO 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이번 결혼식에 참석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무사히 결혼식을 마치게 하여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렇게 지면으로 연락으로 드리게 되었지만 조만간 자리를 마련해 직접 찾아뵙고 감사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뜻하는 모든 일 만사형통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혼주 OOO, OOO 드림

     

     

    여기까지 자녀 결혼식 후 답례글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꼭 인쇄한 답례장을 받지 않아도 문자 한통에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선물과 함께 보낸다면 더욱 좋겠죠. 결혼식 답례글 인사글은 예시를 참고해 작성한다면 예절에 어긋나지 않게 작성 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꼭 참고하셔서 작성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