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류성 식도염 증상 알아보자
    2020. 9. 16. 23:53


    최근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 중 하나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인데요 매년 이것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8년 동안 4번 정도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식습관이나  그 이유는 자세 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자세 때문에,  위 내의 내용물과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 식도에 궤양과 염증이 생깁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그렇게 심각해 보이지 않는데요.  방치하는 사람도 많고, 이 기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만성화되고 나중에도 자주 재발합니다. 그렇게 되면 쉽게 치료하기 힘들어 집니다.

     


    더 심해질수록 염증은 더 심해집니다. 신경을 자극하면서 가슴 부위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또한 고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고통은 쉽지 않습니다. 목에서 아프거나 이물감을 느낍니다.  마른기침과 입냄새가 심하신다면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으로 인한 많은 증상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위까지 가고 소화가 시작되는데 십이지장으로 내려가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그런데 위가 통하지 않아 십이지장으로 넘기지 않고 위에 머무를 시간이 더 길다면요.  압력이 상승하고 분비된 위산이 증가합니다.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위가 아파집니다. 이 압력은 음식이 위쪽으로 다시 흐르게 합니다. 위산은 매우 강한 산이고 높은 온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위산이 반복해서 위로 흐르면 식도를 자극하고 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 속쓰림, 가슴 통증이 재발합니다.  

     


    심한 경우 식도가 좁아집니다.  이렇게 되면 식도 조직이 바뀝니다.  조직이 바뀌면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나빠지기 전에 잘 관리해야 합니다.  증상이 이미 나타났다면 1년에 한 번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증상이 악화되는지 여부를 살펴봐야 합니다.  암은 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하거나 검출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병원에 중요합니다. 그리고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의 기능이 약화되므로 위를 자극할 수 있는 맵고 짠 음식은 피하고  과식하지 마세요.  ​   

     

     


    압력이 이미 상승하고 있는 상태면 음식이 넘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있는  괄약근이 조임 상태가 좋지 않게 됩니다.  조금만 과식하면 역류 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괄약근의 상태를 자극할 수 있는 커피나 초콜릿도 있습니다.  술과 담배는 더 위험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탄산음료와 같은 종류도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복부 팽만감이나 가슴 통증을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의 종류는 커버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누우거나 쪼그리고 앉는 버릇은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 후에 가벼운 산책을 하세요.  그것은 소화를 촉진하고 또는 약 2~3시간 혹은 그 이상  앉거나 서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배달 문화가 발달하면서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늦은 식사를 할 때는 식사 직후에 바로 눕습니다.  

     


    이렇게 되면 충분한 소화 시간을 가지지 못하고 잠이 듭니다.  그것은 위를 제대로 운동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서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더 나빠질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은 나타나는 증상들을 종합해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위 내시경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만약 내시경으로 확인하기 어렵다면 식도 산도 검사를 하세요.

    '건강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공 줄이는 방법 3가지  (0) 2020.09.18
    꾸지뽕 효능 부작용  (0) 2020.09.18
    가슴 통증 원인 뭘까  (0) 2020.09.16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소개  (0) 2020.08.30
    스쿼트 100개 한달효과 정리  (0) 2020.08.2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