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끔 잇몸 갑자기 출혈 또는 고통스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입안의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됩니다. 그것은 염증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성들 특히 호르몬 변화 증상은잇몸이 아픈 경우가 종종 느껴진다. 잇몸에 갑자기 고통이나 팽창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요법을 알아보도록 하세요.
잇몸에서 피가 나면
소금물로 양치질하세요. 특히 잇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칫솔 대신 손가락으로 이를 닦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별꽃 잎 우린 물은 물은 양치질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별꽃 잎은 진통 효과가 강하고 지혈 효과가 강한 풀입니다. 이 별꽃 잎을 으깬 후 소금으로 뭍혀 양치질을 하거나 잇몸 마사지를 합니다. 가지 껍질이나 줄기를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프라이팬이나 오븐에 검은색으로 굽고, 갈아서 잇몸이 아픈 곳에 바르거나, 가이장아찌로 잇몸을 문지르면 염증 치료와 잇몸 출혈을 멈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잇몸이 붓고 염증으로 아플 때
차조기 잎을 데우는 것은 잇몸의 아픈 부위에 오래 머물면 통증을 완화시켜 줄 것입니다. 차나무 뿌리 30g과 달걀 3개를 함께 삶아 물과 달걀을 함께 먹습니다. 다시마를 가루로 만들어 잇몸을 마사지하거나 다시마를 많이 먹습니다. 우엉의 뿌리나 잎을 달여 그 물로 이를 닦으세요. 잇몸에 염증이 생겨 입 냄새가 우려되면 미역을 볶아 하루 3번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김은 충치를 예방하고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는 많은 미네랄과 엽록소로 입 냄새를 예방합니다.
잇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오이즙을 만들어 먹는 것은 치아와 치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무는 잇몸도 튼튼하게 해줍니다. 무잎도 좋습니다. 잇몸질환은 무나 무잎을 같은 양의 꿀로 재서 며칠 방치한 뒤 하루 한 숟가락씩 먹으면 예방이 가능합니다. 천일염을 부드럽게 갈아서 중탄산나트륨 2:1과 섞어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 이를 닦습니다.'건강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 보관법 오래 저장하기 (0) 2020.09.23 시서스 부작용 효과 안내 (0) 2020.09.23 걷기운동 효과 살펴보기 (0) 2020.09.19 모공 줄이는 방법 3가지 (0) 2020.09.18 꾸지뽕 효능 부작용 (0) 2020.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