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체의 일부를 씹는 것 치아를 덮고 있는 잇몸은 그것은 이빨만큼이나 중요하다. 치아 보호 및 지지 잇몸의 상태는 건강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래야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잇몸이 빨갛고 부어 있다면 이를 닦을 때마다 피를 흘린다면 잇몸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음식물 찌꺼기는 세균과 만나 굳어진 치석이 만들어 진다. 상태가 악화되면 잇몸이 가라앉아 버린다. 입냄새가 심해지고 이가 흔들린다. 그냥 치석을 놔두게 되면 이런 악순환으로 진행될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오늘날, 잇몸이 붓는 일반적인 원인 뭔지 알아보고 관리 방법 알아보자
1. 치주병
치아와 잇몸에 음식 찌꺼기가 껴서 박테리아와 결합할 때 플라그가 끈적끈적하고 투명한 막으로 형성된다. 이 플라그가 여러 가지 치주 질환의 원인이 된다. 플라그는 굳어질수록 치석으로 변해서 치석이 쌓일 때 이것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염증을 일으킨다. 치석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 꼼꼼한 칫솔질 및 규칙적인 스케일링은 필수로 해주어야 한다.
2. 과도한 스트레스
오랫동안 스트레스가 쌓일 때도 잇몸의 일시적인 붓기 등 입 안의 상태 더 나빠질 수 있다. 그래서 건강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육체의 피로로 스트레스가 쌓이면 충분한 휴식과 휴식이 필수이다.
3. 사랑니
사랑니는 치아 통증과 잇몸 질환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킨다. 사랑니는 만들어지면 안 되는 곳에 나타난다. 비뚤어지면 자라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또한 잇몸의 붓기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비스듬히 있는 사랑니는 잇몸과 치아 사이 음식 찌꺼기가 잘 들러붙게 한다. 이것은 잇몸 염증을 일으킨다. 또한 사랑니가 이를 닦기 어려운 위치에 있다면 칫솔이 잘 닿지 않아 충치가 생긴다. 다른 치아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더 늦기 전에 치료가 필요하다.
4. 면역력 저하
만약 당신이 잇몸병에 걸렸다면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면역력이 낮을 때 잇몸이 붓거나 아플 수 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더욱 그렇다. 우리 몸의 온도 변화에 대한 신체 적응 반응으로서 면역력이 감소함에 따라 잇몸에 붓기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렇게 잇몸이 부었을 때 잇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잇몸이 붓고 아플때 먹는약은 염증을 케어하고 이에 대한 회복을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하는 것과 다르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잇몸이 붓고 아플때 먹는약은 전문의를 통해 문의해보고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 된다.
'건강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력 좋아지는 법 내용 (0) 2020.09.26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추천 (0) 2020.09.26 깐마늘 보관법 요약 (0) 2020.09.25 정력좋게하는 방법 (0) 2020.09.24 새싹보리 먹는방법 부작용 (0) 2020.09.24